본문 바로가기
아등바등살기/디지털마케팅

CRM 마케팅 3가지 전략

by 깡Marketer 2021. 12. 30.
728x90
반응형


CRM 마케팅 3가지 전략

Acquisition 획득

이는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작업을 뜻하는데요. 예를 들어, 배달 앱 첫 주문 만원 할인 혜택과 같은 푸시 메시지가 있습니다.

Cultivation 활성화

기존 고객을 재방문시키고 재구매까지 이어지도록 만드는 활동을 의미합니다. 즉, 매출을 올리기 위한 활동이며, 단골을 만들어내는 과정이기도 한데요.

예를 들어, 핸드폰 약정이 끝나갈 때에 새로운 제품이나 혜택을 제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Retention 방어

휴먼 고객과 이탈했었던 고객을 다시 활동 고객으로 바꾸는 활동인데요. 예를 들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종료 시, 다른 혜택이나 할인을 제시하거나 할인 쿠폰 만료 메시지를 보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응형

댓글